내돈내산 후기

마이크로 SD 파티션 삭제 안될 때 (한방치료!) / 강제 초기화 포맷 / 용량 에러 / microSD,블랙박스,USB 등등

내돈내산리뷰 2022. 9. 19. 16:48
반응형

블랙박스나, 레트로 게임기 등 요즘 MICRO SD 카드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크로 SD 카드는 의외로 뻑이잘나는데요 

그래서 삼성이나, 샌디스크 정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뻑날확률도 적고 뻑나더라도 정식으로 구매한경우 1:1교환해줌)

 

각설하고 레드로게임기나 블랙박스용으로 SD카드를 이용하다보면 기기 자체에서 

파티션을 자질구레하게 나누어두는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포멧하거나할시 전체가 삭제되고 하나의 파티션으로 되는게 정상이긴하지만

간혹 파티션이 안없어지거나 하는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 윈도우 자체기능인 DISK PART 기능을 이용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자체 강제 파티션 포멧 기능?)

 

110MB 공간이 삭제가안된다...

 

*DISK PART 사용법! 순서대로 따라와주세요

 

1. 윈도우키+ R 키로 실행창을 띄웁니다

2. diskpart 치시고 엔터 하시면 실행됩니다

disk part 화면

3. 여기서 본인이 삭제할 디스크를 정확히 알아야겠죠? (잘못포멧하면 난리남..)

 

list disk 라고 명령어를 줍니다 그럼 위의 이미지 처럼 현재 연결된 디스크가나옵니다.

 

용량을 보시고 내가 포멧할 디스크 번호를 정확히 알아두세요

 

4. 초기화할 디스크 선택

 

*예를들면 3번 디스크를 초기화 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sel disk 3                이라고 명령어를 치시면 3번 디스크가 선택됩니다 (개개인에 따라 숫자만 바꿔주시면 되겠죠?)

 

5. 디스크 강제 초기화

4번까지 잘따라오셨으면 3번디스크가 선택된 상태일겁니다

 

그상태에서 clean 명령어를 쳐줍니다. 

3번디스크가 선택되고 clean명령어로 초기화되었다

6. 완료

clean 까지하고나면 sd카드에 파티션이 전부 사라지고 하나가된게 보이실겁니다 만약 이렇게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보통 그다음에 cre par pri 엔터 -> 하면 하나의 파티션으로 드라이브가 생성되는데

가끔 컴퓨터가 먹통되는 현상이있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

 

https://bamnol.com

반응형